* 아래 인터뷰는 12월 18일(금), 백악관 회의에서 일어났던 일에 대해 오버스톡의 창업자인 패트릭 번(Patrick Byrne )이 털어놓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인터뷰 일시는 12월 22일, 인터뷰 진행자는 닥더 데이브입니다.
0:36:
패트릭 번의 백그라운드에 대해서 말씀 드리겠습니다. 그는 정말 다양한 면을 가진 사람인데요. 많은 사람들은 그가 overstock.com의 CEO 그리고 창업자로 알고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그가 스탠포드에서 Ph.D가 있는것을 거의 숨기는 사람으로 알고있죠. 정말 공부를 많은 사람이고 변화적인 사람인데요. 보통 빌리어네어 정도가 된 사람은 그 자리에 앉아서 그냥 바닷가나 놀러갈건데 팻은 그러지 않습니다.
그는 월가를 맞서 싸웠고 거기에서 일어나는 부페를 드러냈습니다.
1:20:
거기에서 멈추지 않고 지난 2번 인터뷰에서 말했듯이 IT 구루로써 전에 있었던 선거들에 문제가 있었고11월 달에 있을 선거에 문제가 있을것을 알고 IT 포렌직 전문가들로 팀을 만들어서 전 선거에 무슨일이 있었는지 조사했고 11월에 무슨일 일어나고 있는지 지켜봤고 용기를 내어서 이 방송 뿐만 아니라 다른 방송들에 나가서 뭘 찾고 뭘 하고 있는지에 대해서 말했습니다.
저는 패트릭 번을 다시 초대할수 있었던것에 대해서 정말 영광이라고 생각합니다.
1:57:
데이브 참 감사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제 커리어를 이렇게 자세히 말하면서 제가 월가를 상대로 맞었을때 저와 제 회사에 대한것이 아니었다는것을 많이 모릅니다. 그건 그렇게 비추게 스토리를 말한거죠 (put a spin on it) 왜냐하면 제가 월가에 있는 그 자식들이 미국에게 무슨일을 하고 있었는지 알았기 때문이죠.
팻 근데 그 자식들이 다시 미국에게 일을 저지르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것에 대해서 General Flynn, 시드니 파울과 린우드 손꼽을 몇명들 같이 그 자식들에 행보에 대해서 말하고 있습니다. 그럼 바로 시작하죠.
2:37:
저 뿐만 아니라 50주의 그리고 전세계 120나라에서 제 방송을 듣고 있는 사람들의 걱정중 하나가 대통령 트럼프가 바로 직하 부하들로부터 취급을 좋은 취급을 받고 있지 않다는건데요. 그리고 우리 관중들에게 당신과 시드니와 제너럴 플린이 대통령과 Oval Offic에서 지난 금용ㄹ 12/18에 가진 모임에 대해서도 말씀해주시죠.
3:00
네 알겠습니다 그리고 사람들에게 하나 말하고 싶은것은 보통 이러면 안된다는것입니다. 백악관에 갔다면 보통 백악관에서 있었던 내용은 밖에 유출이 안됩니다. 하지만 미팅이 끝나고 12시간 후에 미팅에 참가했던 사람중 한명이 무슨 대화를 나누었는지 유출 (leak)했을 뿐만 아니라 거짓말을 했기 때문입니다.
참고로 유출한 사람은 법무 자문위원(General Counsel)이었습니다. 제너럴 카운슬 펫 스플로니는 보통 유출을 할때 제일 많이 사용하는 기자는 뉴욕 타임즈의 매기 헤이버맨인데 그가 유출뿐만 아니라 거짓말을 해서 그래서 물론 저도 하면 에티켓을 위반하는거지만 나와서 사실을 말하는게 옳지 않나 했습니다.
그리고 저는 그런 “익명”이라고 하는게 아니고 나와서 제 이름을 붙여서 말하는것입니다. 그리고 저는 나와서 제 얼굴을 걸고 말합니다. 뉴욕 타임스는 거짓말을 했다고, 지어낸것이라고 그 모임에서는 대통령이 군대를 통해서 계엄령(Martial Law)을 사용할것이라는 대화는 없었고 그리고 반란법 (Insurrection Act)을 사용할지에 대한 대화도 없었습니다. 그냥 그대로 만들어 낸것입니다.
4:06:
그리고 그 미팅은 4시간 반이었다고 들었습니다. Oval Office에서 시작해서 Cabinet Room으로 넘어가 자가로 넘어갔다고 들었습니다.
맞습니다. 2시간정도 쯤에 루디 줄리아니도 조인했고 Mark Meadows도 전화로 같이 하다가 조인했습니다. 그는 정말 좋은 사람입니다. 당신도 알겠지만 저는 이번 선거에서 트럼프를 지지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제가 본 대통령은 언론이 보여주는 그런 사람이 아니었습니다. 정말 젠틀하고 원더풀한 사람입니다.
4:44
언제는 제가 그랬습니다. CEO대 CEO로써 저는 이 사람들을 짤랐을거라고. 그의 변호사들이 대통령에게 언제는 소리를 질렀다고 합니다. 변호사들은 그에게 할수 있는 옵션이 없다고 말합니다.
예를 들어 12개의 옵션이 있고 매일 하나씩 옵션이 줄어든다면, 변호사들은 General Counsel밑에서 계속해서 “그것도 안되고 저것도 안된다고. 대통령님이 왜 이번 선거에서 진것 같냐고 물으면 음 그냥 누워서 영국을 생각해보라고 합니다. 그냥 받아들이라고.
있는 많은 다른 수단들은 다 그런식으로 답합니다. 대통령이 무슨말했는지는 말 안하겠지만 저를 보면서 “내가 어떤 사람들과 지금 일을 해야하는지 아니?” 라는 식으로 처다봅니다. 대통령은 “지난 4년동안 이런 변호사들과 일을 안했으면 얼마나 많은 일을 해냈을수 있는지 아니?” 식으로 봅니다.
그리고 거기에 있던 변호사중 한명이 그 바로 다음날 10배의 돈을 주는데로 이직했습니다.
언제나 그런식이죠
네 맞습니다. 대통령에게 진것을 받아드리라고 하라고 했겠죠, 만약에 안 그러면 해임 이후 아무것도 없겠지만 만약 그렇게 한다면 이러이러한 큰 로펌에서 너에게 직장을 줄것이라고. 제가 트럼프에게 백악관에 높은 사람들이 대통령이 졌다는것을 인정 (concede)하게 만들라고 한다고.
대통령이 물어봤을때 제가 제 바로 뒤에 서 있는 팻 스플로니가 그중에 한명이라고 말했습니다.
미팅중 한번 Flynn이 일어나서 변호사들에게 물어봤습니다.
제일 심플한거 하나로 시작하자고, 너희는 대통령이 11월달 선거에 이긴것을 아니? 그 질문에 변호사들은 땅을 보고 제대로 된 답을 할수 없었습니다.
8:45:
제가 보기에는 만약에 이렇게 한다면 1/20일 트럼프가 두번째 텀으로 대통령 임기를 시작할수 있다고 봅니다. 이런것을 하는 종이를 사인하면 됩니다.
첫째는 Sydney Powell을 스페셜 카운슬로 만들고 플린을 제너럴 카운(Chief of Staff, Secretary
to the President)를 만들라고. 현직의 마크 메도스는 좋은 사람같아 보입니다.
하지만 영화 대부에서 나왔듯이, 전쟁에 맞설 부하가 아니라고. 그리고 누가 압니까 어떤 직장이 이 사람한테 보장되고 있을지, 만약 대통령이 진것을 인정한다면.
17:30:
4시간 반의 모임을 끝내고 나갈때 어땠나요?
좋았습니다. 트럼프는 저희가 말한 플랜에 대해서 동의를 했거든요. 거의 모임을 시작한지 30분 정도에서 동의를 했고 나머지 4시간은 변호사들이 트럼프를 하지 말라고 설득하는데 쓰였죠. 그런 설득에 트럼프는 정말 좋은 답변이 있었는데 그것은 “그럼 너희들의 계획은 뭐니?”
18:05
트럼프는 결정했습니다. 시드니를 스페셜 카운슬을 스페셜 카운슬로 만들자고. 그 다음날 시드니가 메도우에게 전화해서 토요일에 오피스가 필요할거라고 했는데 메도우가 그러긴 힘들거라고 그래서 그럼 들락날락 할수 있도록 배지라도 주라고, 메도슨느 그것도 힘들거라고 말했습니다.
18:35:
참 결정이 만들어졌는데 안한다고 하는것은 그냥 말을 안듣느게 아니고 반역이네요.
18:55
그러면이제 어떻게 되는거죠?
지금 현재는 노르망 상륙작전이 일어나고 있는것입니다. 지금 14일이 남았고 그 14일 안에 미국에 필요한 모든것을 알아내야합니다. 트럼프는 그렇게 말했습니다. 우리가 만약에 정말 이걸 알아내려고 하고 알아낸다음 사기가 아닌걸 안다면 내가 제일 먼저 진것을 인정하겠다고.
그 다음 그냥 골프치러 가면 된다고. 원치 않은것은 확실히 이긴 선거를 사기당하고 싶지 않다고. 만약 이런 종이를 사인한다면 1월 4일까지 답을 얻을수 있을것입니다. 만약 트럼프가 이기지 않은걸로 확인이 된다면 1/6일 계획대로 진행하고1/20일 트럼프가 백악관을 약속되로 떠납니다.
20:09
제가 보기에는 엄청난 사기가 있었을것이라는 것을 입증할수 있는 확률이 높다고 봅니다. 만약에 그렇게 된다면 Congress가 1/6에 좀 힘든 결정을 내려야 하는 상황이 오겠지만, 현재 상황은 이렇습니다.
근데 문제는 지금 노르망 작전을 예로 들자면, General Ike가 갑자기 어느 변호사 그룹에게 보고를 하고 그 변호사 그룹이 대통령에게 보고하게 한다고 하면. 이 불필요한 변호사 그룹이 있는것입니다. 제가 생각하기에는 Rudy Giuliani가 대통령의 사변호사하고, 수산이 스페셜 카운슬 그리고 플린이 제너럴 카운슬을 하면 됩니다.
이렇게 하면 제가 보기에는 트럼프가 이기는것은 90%라고 볼수 있습니다. 루디는 정말 좋은 사람이지만 그리고 과거에 몇번이나 노르망 상륙작전같은것들을 이끈 사람이긴 하지만 현재로서는 아닙니다. 그는 더 나이가 많고, 대통령읠 사적 변호사고 그리고 이메일을 안 쓰는 사람입니다.
21:45:
루디는 지금 다시 백악관에서 대통령을 조언하고 있어야 하고, 문제는 지금 이 필요 없는 변호사들이 중간에 끼어있다는거죠.
22:32:
팻씨 당신은 지금 증거들을 다 모았습니다. 이 기계들이 68%의 error rate (착오율)이 있다는것을 보여줬습니다. 제 관중들이 궁금한것은 마리코파에도 그렇고 네베다에서도 그렇고 이 투표 기계들이 있는데 왜 Federal Marshal이 가서 그 기계들을 가지고 와서 검사를 하지 않죠?
그럴 필요도 없고, Federal Marshal이 비디오가 촬영이 되는데 앞에서 도미니언의 직원도 있어도 됩니다. 그냥 하드 드라이브를 찍기만 하면 됩니다. 그러면 7-10일 사이에 모든 답을 알수 있을것입니다.
문제는 이 변호사들이 막고 있다는것입니다. “시드니 파울은 권환이 없다…” 그래서 트럼프가 내가 말로도 권한을 줄수 있는걸로 알고 있는데 “이런식으로 대답만 할뿐입니다.
26:10
문제는 주변의 리더십이 막고 있다는것입니다. 우리는 모임 도중에 아예 거짓말을 하는것들을 발견했습니다.
그러면 어떻게 이걸 걸림돌을 우회할수 있죠? 어떻게 해야할까요?
시드니 파울이 이걸 이끌어야합니다. 루디가 하면 안됩니다.
그러면 관중이 할수 있는게 뭐가 있죠? 우리가 백악관에 전화해서 시드니파울과 플린을 스페셜 카운슬 제너럴 카운슬로 만들자 하면 도움되나요?
네 됩니다.
28:05
사이버 전쟁인데 루디가 리드하면 안됩니다.
30:12:
그럼 어떻게 이 장애물인 사람들을 내보내죠?
누구를 짜를 필요도 없고 플린이 그냥 이기는데 필요한 짧은 기간만 들어가 있으면 됩니다. 우리는 지금 체계적으로 준비되었습니다. 주마다 어떻게 해야되는지. 문제는 그냥 지난 4년간의 문제랑 똑같습니다. 트럼프는 너무 느리게 사람을 짜르고 너무 의리가 강합니다.
하지만 이번주 안에 안하면 늦을것입니다.
미국인들이 지금 너무 안 일어나고 있습니다. 이게 얼마나 상징적인지 이해를 못하는것 같습니다. 우리의 권리를 위해 싸워야 합니다. 우리의 권리를 보호해야합니다. 1월 4,5,6일 에 와싱턴으로 오시죠 많은 사람들이 모일 예정입니다. 하지만 경찰들이 우리를 안 보호할수 있기때문에 우리가 우리 자신을 보호할 생각을 하셔야할것입니다.